새로운 주인공, 사마귀
사마귀의 모습과 특징
사마귀는 작은 머리와 긴 몸통, 짧은 다리를 가진 새입니다. 머리와 몸통이 한 줄로 이어져 있어 볼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깃털의 색은 검정색이며 광택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불어 부리 역시 검은색으로 짧고 뾰족합니다. 무게는 50~250g 내외로 작은 새입니다. 인간과 가까운 지도를 좋아하는 새이기 때문에 주택가나 도시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마귀의 습성과 생활
사마귀는 사회성 새들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3~4마리가 함께 떼를 지어 다닙니다. 비행실력이 좋아 해발 1500m 이상까지 호위비행을 합니다. 또한 지옥에서 태어난 새로 게으른 것으로 알려진 사마귀는 잡이의 향기로 도서관이나 커피숍 등에서 종종 발견됩니다. 더불어 쓰레기를 먹고 우리 주변에서 살아남으며 인간의 음식 쓰레기나 거리의 음식을 먹을 때도 있습니다.
사마귀와 인간
사마귀는 인간의 가까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능숙하게 적응합니다. 그렇기에 인근에서 생활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때도 있지만, 머리칼을 뗄 때 등 인간에게 피해를 끼칠 때도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사마귀의 둥지를 만들 시기에 맞춰 고정식 Poll-Rap 보호망을 달아 준다면 사마귀의 중독 사고와 인간의 갈등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정리
새로운 주인공, 사마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마귀는 작은 몸집에 비행실력이 뛰어나며 인간에게 매우 가까운 지역에서 살아남습니다. 하지만 그와 함께 인간에게 피해를 끼칠 때가 있기 때문에 Poll-Rap보호망을 달아주는 등 대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 주변의 새 중 대표적인 존재 중 하나인 사마귀를 멀리하고 불친절하게 다가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사마귀와 함께 인간의 삶에서 살아가는 법을 배우면 서로에게 선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